국방부는 2014년 무인기 침투 이후 이스라엘제 레이더 등을 도입했지만 북한 무인기가 작아 포착과 요격이 어렵습니다.
정부가 지난해 말 중동 6개국 경제협력체인 걸프협력이사회(GCC)와 자유무역협정(FTA)을 맺으면서 관세 장벽이 낮아져 앞으로 한국 방산.유달승 한국외국어대 중동연구소장은 중동은 아직 인구 증가세가 가파르고 성장 역동성이 큰 지역이라며 향후 중동 시장이 점차 주목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걸프 6國과 FTA 체결로 시장 선점 나서중동 유망 품목은 車-의료기기-화장품… 느린 업무-규제 경계를‘탈석탄 삼성물산.한국 기업들의 움직임도 빨라지고 있다.com조응형 기자 yesbro@donga.
작년 12월 26일(현지 시간) 찾은 이 모래빛 도시에서 수많은 덤프트럭 행렬이 이어지고 있는 공사 현장이 있다.모빌리티와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뛰어들고 있다.
유달승 한국외국어대 중동연구소장은 중동의 많은 국가가 화석연료 의존도를 탈피하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에서 외국 기업들과의 관계 확대.
한국 투자도 확대앞서 올해 3월 울산 울주군에선 국내 석유화학 역사상 최대 규모인 9조 원이 투입된 ‘샤힌 프로젝트 기공식이 열렸다.4% 인상하는 ‘공사계약 변경 약정서(2차) 안건을 상정했지만 부결됐다.
조합원 간 갈등까지 불거지며 의사결정이 늦어지자 결국 현대건설은 2일부터 해당 현장 공사를 전면 중단하기로 했다.삼성물산 관계자는 마감재 등 시공을 하려면 하루빨리 공사비 조정이 필요한데 이대로라면 공사 기간도 늘어지고 분양 일정에도 차질이 생긴다고 우려했다.
그렇다고 분양가를 올리지 않으면 조합원들이 그만큼 분담금을 더 많이 내야 하니 이도 저도 못 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절차를 간소화하는 것도 필요하지만.